티스토리 뷰
목차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등기부등본이나 필요한 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아서 인쇄할 수 있지만 프린트기가 없거나 행정기관에서 방문하여 서류를 발급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방문 신청은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서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시간과 관계없이 각종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 각 곳에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익숙하지 않다면 알려드릴 통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방법을 먼저 확인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정부24 접속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조회하기 위해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뉴 선택
화면에 있는 검색창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입력합니다. 검색 후 [고객센터> 서비스지원> 무인민원 발급 안내] 오른쪽에 있는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3. 위치 조회
접속 후에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하단의 설치 장소가 나옵니다. [설치장소]를 선택하면 더 상세한 내용이 나오며 [지도]를 선택하면 [카카오맵]을 통해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조회 방법
정부 24 다운로드 바로가기 |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바로가기 |
앱 스토어 | 바로가기 |
모바일은 [정부 24 앱]을 설치하고 [민원서비스 -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인기 추천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