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등기부등본은 부동산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집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해당 문서는 등기와 관련된 원본을 똑같이 작성한 문서입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으면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고 발급받는 방법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
등기부등본은 온라인이나 방문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바로가기
발급하기 위하여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모든 내용을 숙지하시고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2. 열람/서면발급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화면에 보이는 메뉴 중 [열람/서면발급]을 선택합니다. 그 뒤 [열람하기] 혹은 [발급하기] 중 목적에 따라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찾는 방법 선택
[간편검색, 소재지번, 도로명주소,고유번호, 지도로 찾기]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간편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구분, 시/도, 주소등]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4. 등기부등본 발급
이후 각 단계를 완료하고 결제화면에서 결제까지 진행합니다. 결제를 완료 후 왼쪽 메뉴에서 [미열람/미발급 보기]를 선택하고 [발급]을 누르면 등기부등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 1시간이 지나서 재발급과 재열람을 진행하면 다시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5. 오프라인 발급
등기부등본은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발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국에 있는 발급기 위치를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 블로그 인기 추천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