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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금융 관련 거래할 때,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 일부의 경우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이상 다른 블로그 글 볼 필요 없이 아래에서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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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는 법인용과 개인용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인감증명서 발급은 일정 비용이 발생하는데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방법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법인 인감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등기열람/발급 - 법인 - 발급예약 - 인감증명서발급예약]을 선택하거나 홈페이지 하단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예약]을 이용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개인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 6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방문할 때는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필요 구비 서류
    내국인 신분증
    외국인 외국인등록증
    일반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
    미성년자 대리인 일반대리인 서류, 후견등기사항증명서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발급이 가능한 민원센터 조회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인감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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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감증명서는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이용하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인감증명서와 법적으로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으로 들어가고 '신고하기'를 선택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바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유효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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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본인이 직접 발급한 인감증명서는 정해진 기간이 없고 대리인이 발급한 경우, 약 6개월간 효력이 존재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2년이며 만료일 30일 전부터 새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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