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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금융 관련 거래할 때,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 일부의 경우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이상 다른 블로그 글 볼 필요 없이 아래에서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는 법인용과 개인용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인감증명서 발급은 일정 비용이 발생하는데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방법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법인 인감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등기열람/발급 - 법인 - 발급예약 - 인감증명서발급예약]을 선택하거나 홈페이지 하단의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예약]을 이용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개인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 6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방문할 때는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 필요 구비 서류 |
내국인 | 신분증 |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 |
일반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위임인 신분증 |
미성년자 대리인 | 일반대리인 서류, 후견등기사항증명서 |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발급이 가능한 민원센터 조회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인감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인감증명서는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이용하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인감증명서와 법적으로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으로 들어가고 '신고하기'를 선택하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바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유효 기간
본인이 직접 발급한 인감증명서는 정해진 기간이 없고 대리인이 발급한 경우, 약 6개월간 효력이 존재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2년이며 만료일 30일 전부터 새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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